Business Process Mapping

- Improve Customer Satisfaction

 

J. Mike Jacka, Paulette J. Keller

 

 

 

 

 

"비즈니스 프로세스 매핑의 교과서" 라고 말하고 싶은 책.

 

 

사실 프로젝트 중에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그리는 일은 어렵지 않다.

 

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지도 모른다.

 

어떤 선생님들은 단순히 현재 하는 일에 대해 부서원 한 명에게 인터뷰를 하여 프로세스 매핑을 하는 경우도 있었다.

 

 

 

하지만 제대로된 프로세스 매핑은 어떤 것일까?

이 책은 다음과 같이 절차를 나누고 있다.

 

1. 프로세스의 식별

2. 사전 자료의 수집

3. 인터뷰

4. 프로세스 매핑

5. 프로세스 분석

 

이 외에도 다른 내용 들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알차게 들어있다.

 

 

프로세스 맵을 그리는 데 있어서 컨설턴트가 기본적으로 가져야 할 원칙을 다시한번 일깨워 주는 교과서.

 

 

프로세스를 다루는 컨설턴트라면, 기업에서 프로세스 개선에 참여하고 있는 실무자라면 반드시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저작자 표시 비영리
신고


 

티스토리 툴바